676 0 0 0 6 0 10년전 0

지나갑니다 다 지나갑니다1

-서문- 다윗왕은 자신의 반지에 이러한 글귀를 새겨넣으려 세공사를 불렀습니다. 왕으로 승승장구하고있을때 교만해지거나 깊은 고난과 시련에 봉착했을때 이를 극복하기 위한 글을 새기기 위함이었습니다. 세공사는 어떠한 글을 새겨넣어야 할지 고민 끝에 왕자인 솔로몬을 찾아갔습니다. 솔로몬은 가장 적합한 글로 '다 지나간다'는 글을 새기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뇌리속에 되새기며 항상 긍정의 삶을 살았습니다. 지금은 견딜 수 없는 풍랑을 거치고 있을지라도 때가 되면 지나가는 것처럼 우리네 인생도 이와 같습니다. 밝은 해가 드기 전이 가장 어두운 시간인 것처럼 인생의 과정 도한 그렇습니다. 다윗이나 요셉처럼 여러차례 죽을 고비를 넘긴 인물이 있었던 것처럼 오늘날을 살아가는 지금 우리들에게도 깊은 새벽을 ..
-서문-



다윗왕은 자신의 반지에 이러한 글귀를 새겨넣으려 세공사를 불렀습니다. 왕으로 승승장구하고있을때 교만해지거나 깊은 고난과 시련에 봉착했을때 이를 극복하기 위한 글을 새기기 위함이었습니다. 세공사는 어떠한 글을 새겨넣어야 할지 고민 끝에 왕자인 솔로몬을 찾아갔습니다. 솔로몬은 가장 적합한 글로 '다 지나간다'는 글을 새기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뇌리속에 되새기며 항상 긍정의 삶을 살았습니다.

지금은 견딜 수 없는 풍랑을 거치고 있을지라도 때가 되면 지나가는 것처럼 우리네 인생도 이와 같습니다. 밝은 해가 드기 전이 가장 어두운 시간인 것처럼 인생의 과정 도한 그렇습니다. 다윗이나 요셉처럼 여러차례 죽을 고비를 넘긴 인물이 있었던 것처럼 오늘날을 살아가는 지금 우리들에게도 깊은 새벽을 지나고 있을 것입니다.

본 저서는 수필과 비평을 접목한 에세이집으로 저자 외에도 이웃들과 가족들의 삶과 인생역경을 다루었습니다. 미흡한 제 글을 예쁜 책으로 내주신 출판사 대표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본문-



범사에 감사함으로 받은 축복



하박국의 기도를 보면 가쁨만이 아닌 슬픔도 감사, 건강함이 아닌 아픔도 감사, 생명이 아닌 죽음도 감사, 희망이 아닌 절망도 감사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앞의 부문들은 공감을 할 수 있었도 절망도 감사한다는 것에 대해서는 고개를 갸우뚱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깊은 절망속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사람들 중에는 "이대로 살 바엔 차라리 죽는 편이 낫다"고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서울출생으로 총회신학교를 중퇴했고 복지에세이 <에덴 장애인복지론>외 소수의 전자책을 출간하였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